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9 17:31: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생활개선부여군연합회는 8일 부여읍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부여청담병원을 찾아 설맞이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요양병원 입소자들의 머리를 깨끗하게 다듬어 기분 좋은 새해를 맞이하도록 도와주고자 마련됐다. 

부여청담병원 한 사회복지사는 "입소자들은 일반인과는 달리 드문 일이지만 간혹 돌발행동으로 인해 이미용 봉사활동에 어려움이 있어 쉬운 일만은 아니며 명절을 앞두고 입소자들이 이발을 하고나니 큰 걱정을 덜었다”고 말했다.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농촌여성 학습동아리 아싸 신바람 회원 26명은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 익힌 이미용 기술을 이웃과 나누기 위해 2016년부터 매월 2째주 목요일마다 사회복지시설에서 정기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23일 나눔의 쌀 1000kg를 기탁한 바 있는 부여군생활개선회는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한 굿뜨래 장학금 기탁과 부여서동연꽃축제, 백제문화제, 체육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630명 회원의 따뜻한 온기를 모아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농촌사회 여성지도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