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1 19:05:4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드림스타트는 9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용 아동과 친구들 등 120여명을 초청해 신나는 예술여행 어린이 공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순회사업으로 문화생활이 어려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문화 향유권 신장과 문화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공연은 대상 학생들뿐만 아니라 친구들까지 초청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공연은 화가 이중섭의 그림 속 이야기를 무대 위에 펼쳐놓은 것으로 그림 속 이야기가 무대 위에서 배우들의 움직임과 인형, 마임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한 편의 동화를 보는 듯한 장면들로 이뤄졌다. 

특히 가족과 아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춤추는 가족, 물고기 아이, 게와 아이 등의 그림들을 장면으로 보여주며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이 묻어나는 장면과 따사롭고 평화로운 풍경은 가족에 대한 사랑의 마음이 느끼게 했다. 

김봉갑 사회복지과장은 “배우와 어린이들이 작품 속 장면을 함께 연출하며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다각적으로 체험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와 위기 아동에 대한 상담지원과 문제 해결지원으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7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