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8 17:53:3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9월 7일과 8일 개최되는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한다.

지난 5월 시군 선수단 참가신청 접수 결과 지난해 보다 313명이 증가한 총4416명이 참가신청 접수를 완료해 역대 어느 대회보다 큰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행복도시 계룡에서, 함께여는 감동체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지난해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대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비롯한 개폐회식 공식 일정을 6월말까지 확정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홍보물을 제작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주출입구 접근로를 비롯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과 장애인화장실 등 불편사항을 점검해 미비한 사항에 대해 대회전 경기장별 편의시설을 보완할 예정이다.

또 남은 기간 동안 종목별 경기장 필요시설에 대한 준비를 마무리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교육과 함께 서비스업 종사자와 시민 대상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 관심을 최대한 이끌어내는 등 장애인 축제 한마당이 되도록 개최 준비에 온 행정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도민체육대회를 통해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국방도시 계룡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충남 15개 시·군 장애인들이 하나가 되는 뜻 깊은 대회가 되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