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8 17:55:3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오는 21일 당진시청에서 카이스트 이태억 교수를 초청해 제155회 당진행복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당진행복아카데미는 최근 세계적인 화두로 이슈가 되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을 주제로 열리며 강사 이태억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 산업 시스템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한산업공학회장과 대통령직속규제개혁위원회 위원과 카이스트 정보시스템연구소장 등의 경력이 있는 전문가다.

지난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이달의 과학기술자상과 대한산업공학회로부터 정헌학술대상을 수상했으며 강의에서 사물인터넷을 비롯한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상과 특징을 짚어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도래할 미래 일자리 문제도 들려줄 예정이다. 

행복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 관심이 있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은 1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전화 또는 당진시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13일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의 세 가지 질문을 주제로 열리는 제156회 당진행복아카데미는 평일 낮 시간에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올해 열리는 행복아카데미 중 유일하게 저녁 시간인 오후 7시에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