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5 19:37: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녹색서비스 취약부문 해소를 위해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장암면 밀알의 집에 녹색나눔 숲을 조성하고 있다.

녹색나눔숲 사업은 나눔숲 공간을 통해 시설이용자들이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휴식하고 꽃과 나무를 즐기는 시간을 줘 건강증진 도모하고 사회복지시설에 녹색공간을 조성해 이용자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줘 치유에 전념토록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밀알의 집 나눔숲 조성사업은 1170㎡의 부지에 조경수를 식재하고 장애인을 위한 산책로와 파고라와 벤치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공사가 포함돼 있다. 

군 관계자는 “나눔숲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녹색서비스를 누리도록 아름다운 녹색공간을 조성하고 생활환경과 가까운 곳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숲 조성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은 관내 학교와 복지시설 등의 생활주변 숲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장애인과 학생 등 산림복지서비스 소외계층이 숲의 아름다움과 혜택을 향유하는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남령공원과 구봉리 꽃동산 등 26개소 공원과 도시림의 수목과 편의시설을 관리하며 백제초 명상숲 조성을 비롯한 맞춤형 주민녹지환경 조성과 농촌테마공원 등 다양한 형태의 녹색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