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5 20:49: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마을주민들에게 배움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상담과 프로그램 개발, 강사 발굴 등 전문적인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을 위한 2018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양성 과정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섬마을 평생학습센터 확대 운영에 따른 매니저 배치, 효율적 운영 도모를 위해 마련했으며 오는 15일까지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보령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과정은 오는 18일부터 7월 26일까지 12차례, 3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평생교육과 매니저의 이해, 지역사회 자원 찾기, 요구조사와 프로그램 기획, 지역주민 성장지원 모색, 매니저 활동계획 수립 등을 배우며 수료생은 읍면동과 섬마을 평생학습센터에 배치돼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세부 강의는 평생학습 관련 교수와 연구원 등을 초빙해 평생학습사회와 평생교육 정책의 이해, 평생학습매니저 활동과 센터 운영 사례, 지역 평생교육 요구조사와 기획, 지역사회와 주민의 학습, 지역의 가치와 자원에 대한 이해 등으로 진행된다. 

김호원 교육체육과장은 “평생학습의 미래를 함께할 전문인 양성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