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1 17:55:1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6월 2일까지 홍산3지구인 은산면 홍산리 360번지 일원 131필지, 면적 11만7318㎡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홍산3지구는 지난 2017년 충남도 지적재조사위원회로부터 지구지정 승인을 받아 현재까지 지적재조사 현황측량을 완료한 상태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에게 경계, 면적과 현장을 직접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후 지적재조사 세부측량을 시행해 임시경계점표지 설치와 지적확정조서 작성, 경계결정위원회 의결을 거쳐 경계에 대한 이의신청이 없으면 지적공부정리와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게 된다. 

이 사업이 예정대로 올해 말 완료되면 주민들은 지적불부합지로 인한 경계에 대한 분쟁과 재산권 행사 등 많은 제약이 해소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불편사항 등의 의견을 들어 합리적인 토지 경계를 설정할 계획이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