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30 23:00:1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동아리 YSMU와 핑크리본은 아산캠퍼스에서 건강한 부모준비와 유방 자가 검진 캠페인을 펼쳐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건강한 부모 준비 캠페인은 나의 배란일 계산하기, 올바른 콘돔과 피임약 사용법과 같이 매우 실제적인 주제로 실습을 겸한 교육과 낙태와 성병이 대학생의 생식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알렸다.

 

유방 자가 검진 캠페인은 젊은 층의 유방암 발생이 많은 국내에서 특별히 의미가 있는 활동으로 유방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자가검진 방법에 대해 모형을 이용해 재미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YSMU와 핑크리본 동아리는 학우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전공관련 지식에 대한 조사, 교육, 캠페인을 해마다 실시해 왔으며 올해로 4년째 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SMU 동아리 학생대표인 정서원 학생은 “해마다 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우리의 지식과 기술이 봉사 재료로 쓰인다는 것이 무척 뿌듯하고 감격스러웠다”고 말했다.

 

호서대 간호학과 YSMU 동아리는 아산시새마을회의 후원으로 대학생의 건전한 성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핑크리본 동아리는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을 받아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