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10-17 10:32:2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 여성복지과는 아산시 가족센터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슈퍼비전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선배 사회복지사인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을 초청해 34년간 사회복지사로서의 귀중한 경험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강에서 김은경 과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사례관리 방법과 다양한 아픔을 갖고 있는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태도 등에 대한 중요성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하고 실질적인 팁과 조언을 덧붙였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가족센터의 신규 사회복지사는 “업무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대처하는데 큰도움이 될 것 같으며 사회복지사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비전은 사회복지기관과 시설 등 지역복지의 모든 실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나 실습생이 전문성과 능력을 발휘할수 있도록 교육과 지도, 원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산시 여성복지과는 아산시 가족센터 종사자의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업무능력 향상과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정기적인 상담과 슈퍼비전 등 긍정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