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30 07:52:5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도고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소속 공무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챗GPT 활용 콘텐츠 제작, 뉴미디어 이해와 활용, 보도자료 작성 등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교육은 챗GPT 콘텐츠 제작 과정이 새롭게 개설돼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는 AI 기술 활용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공직자들이 AI 기반 홍보 전략을 익히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에서 비롯됐으며 참가자들은 챗GPT를 활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을 크게 호평했다.

 

이번 교육에서 챗GPT가 텍스트 생성부터 다양한 창의적 작업까지 지원할수 있는 도구임을 알리고 이런 기술을 어떻게 공공 홍보에 활용할수 있는지 실습을 통해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챗GPT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경험하며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또 뉴미디어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돼 디지털 시대에 맞춘 홍보 전략과 뉴미디어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통해 홍보 실무에 필요한 기획과 작성 방법을 실습하며 역량을 더욱 높였다.

 

장치원 총무과장은 “시민이 정책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홍보가 필수며 이를 위해 공무원의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정 성과와 정책이 더많은 시민에게 잘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특강을 통해 챗GPT를 활용한 새로운 홍보 방식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홍보 전략을 펼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AI 활용 교육을 지속 추진해 공직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