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09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당진청년타운 나래에서 청년들의 의견을 대변해줄 제2기 당진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4개 분과(소통, 자치 행정, 문화 복지, 보건, 경제 환경 농업, 건설 도시 교통)로 구성해 운영하는 당진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문제와 정책에 대한 의제를 직접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출해 당진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전과정에 참여케 된다.

 

발대식에는 이제석 지역경제과장과 유관기관 관계자, 청년정책 서포터즈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메일과 네이버 폼을 활용해 공개 모집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만18세부터 39세로 직장인, 취업준비생, 프리랜서, 주부 등으로 구성돼 당진시의 다양한 청년층의 고민을 나누고 의견을 수렴할수 있는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위촉식, 당진시 청년타운 나래 소개, 당진시 청년정책 보고, 청년과의 대화, 명사 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 당진시 지역경제과장은 “청년들이 행정과 소통하며 꿈을 펼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2기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분과별 모임을 통해 청년이 만드는 청년정책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4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