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04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9월 확대간부회의에서 투명하고 신뢰할수 있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기관장이 주도하는 청렴톡톡 메시지를 전파했다.

 

청렴톡톡 메시지는 매월 확대간부회의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기관장이 직접 메시지를 전달함으로 공직자의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고 조직내 청렴문화 정착을 통해 청렴체감도를 높여나가고자 추진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9월의 청렴톡톡 메시지로 토마스모어의 청렴명언을 전달하며 “돈이 권력을 크게 흔들수 있는 곳에서는 국가의 올바른 정치나 번영을 바랄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시는 전국 최고의 행정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돈에 흔들리는 행정을 지양하고 끊임없는 자기진단과 청렴한 자세로 서로에 대한 믿음을 강화해 아산의 밝고 청렴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청렴톡톡 메시지 전달뿐만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청렴 소통창구를 확대 운영하고 자율적내부통제시스템 운영, 적극행정 추진, 청렴 365일 나와의 약속 다짐 결의대회, 청렴캠페인, 청렴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를 통해 올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직사회 전반의 청렴의식 함양과 시민이 신뢰하는 아트밸리 청렴아산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