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03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6급 이하 행정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차세대 실무 전문가 과정 행정직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직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 실무 능력을 제고코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행정 실무 과정과 소통 공감 과정을 포함한 총6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첫날은 적극행정을 이끄는 협업커뮤니케이션(㈜샤인앤컴퍼니 이혜림 센터장), 행정절차법과 행정기본법 개요(법제처 법제교육과 김형도 사무관), 실무에 바로 쓰는 보고서 작성법(한국CS경영연구소 강신정 강사)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노사관계의 이해(충남도 노동정책팀장 이원복),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 전수와 대화(아산시청 총무과장 장치원), 퇴사 없는 슬기로운 공직생활(논산시청 비서팀장 김수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이어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행정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선배 공무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실무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교육은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무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전수받는 귀중한 기회며 이런 교육이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 참가자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꾸준한 자기개발을 통해 한단계 더성장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가 직렬별 맞춤 교육을 통한 실무자 역량 강화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실무 전문가 양성 교육은 공무원으로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 능력을 배양할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