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30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4회 16시간에 걸쳐 귀농 귀촌 안정정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준비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농촌에 정착할수 있는 자신감을 배양할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희망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귀농 귀촌 정책이해와 성공전략, 귀농 귀촌과 농창업 활성화 방안, 귀농인이 알아야할 법률상식, 농지제도와 농지은행 활용 등 각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귀농의 기본적인 준비부터 지역정착에 이르기까지 귀농과 농업 관련 교육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귀농 희망자는 “농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구체적인 귀농 설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성공적인 귀농 귀촌 정착을 돕기 위해 영농기술교육과 상담, 다양한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많은 사람들이 농업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농촌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