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3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정책 추진 과정에 있어 청년들의 참여와 다양한 의견을 담기 위한 제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청년네트워크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청년정책의 발굴과 제안, 청년문제 조사와 개선방안 모색, 청년네트워크 자치활동 등의 활동을 추진한다.

 

활동기간(임기)은 2년이며 선발된 위원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우수활동자 표창 추천과 함께 회의참가시 소정의 참석수당이 지급된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45세 이하이면서 논산시에 거주커나 논산시 소재 직장, 대학교, 청년단체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부터 9월13일까지며 인구청년교육과 인구청년정책팀으로 방문커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백성현 시장은“청년들이 품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마음껏 펼칠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청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문제점과 해결책, 창의적인 의견을 시정에 반영해 청년들과 함께 성장하고 감동을 선사하는 청년감동특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청년꿈키움광장(청년센터) 조성, 청년 결혼축하금 지원, 청년커뮤니티 활동지원, 하반기 청춘 미혼남녀 만남행사 등 청년이 지역에 정착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신규 사업으로 구직청년 면접정장 지원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