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3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석성면 주민자치회는 석성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박정현 군수를 비롯한 김영춘 부여군의회의장과 군의원, 조길연, 김기서, 김민수 충남도의원과 각기관단체장, 주민자치 위원, 석성면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석성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공로패 수여, 2024년 석성면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5년 석성면 주민자치 사업 선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서 접수된 의제 13개중 선정된 4개의 의제를 주민들에게 발표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3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주민총회 투표로 의결된 3개 사업은 아름다운 석성길&문화재 탐방,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과 인문학 강좌, 귀농 귀촌+원주민 소통 한마당으로 2025년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총회에 참가한 한 주민자치회원은 “석성면 주민자치회가 자체 동영상으로 제작한 지난 1년 동안의 추진 성과를 시청하면서 마을벽화 그리기, 마을 입구 조명 설치, 아름다운 석성길 걷기 행사 등 많은 일을 했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임갑순 회장은 “석성면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이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숙한 주민자치로 더욱 발전할 마을의 모습이 기대되며 오늘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을 내년에 차질 없이 추진할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