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23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100명이 수료했다. 

 

취업 준비 프로그램은 지난 3월12일 1기를 시작으로 8월22일까지 총8기까지 진행했으며 프로그램은 경력 단절 여성 등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구직 능력 향상을 위해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취업 알선 등 취업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문으로 알아보는 나의 강점과 적성 파악하기, 희망 직종에 대한 이해와 역량 파악, 모의 면접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 취업준비프로그램 사후 관리사업으로 뷰티 전문가를 초청해 1:1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면접 상황에 맞는 화장 기술을 교육하고 자신감 회복에 기여해 수강생들로부터 큰호응을 얻었다. 

 

취업준비프로그램 참여자는 “막막했던 취업 준비였는데 지문적성검사를 통해 내가 좋아하고 잘할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돼 유익했고 경력 단절을 겪으며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는데 도전할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여성새일센터는 2023년에 10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직업교육훈련과 새일여성인턴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연계해 40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취업준비 프로그램이나 취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사항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