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3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아트센터 고마에서 관내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80여명 등을 대상으로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공주시재가장기요양기관협회 주최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판례연구소 김호중 원장을 초빙해 장기요양급여 제공기준과 급여비용 산정방법 등에 관한 고시와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인권 감수성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급여 제공기준과 급여비용 산정방법 등에 관한 고시 개정 사항, 노인학대 예방 활동, 시설장의 주의와 감독, 노인학대 판정 지표, 휴대전화 사용과 CCTV 주의 사항 등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희양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2024년 하반기 장기요양급여 제공 기준 개선사항 등을 파악해 돌봄 대상자에게 더나은 급여를 제공할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사회적으로 노인학대 문제가 쟁점이 되고 있는데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이 앞장서 노인인권의 수호자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5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