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2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2024년 8월 2차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와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를 포함한 관내 유관 기관에서 총16명이 참석해 행사 안전대책 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위원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 밀집 대비 분산 조치, 안전관리요원 배치, 폭염 대비 대처 방안, 전기 시설 안전관리, 불꽃 쇼 운영 안전관리 등 축제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특히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요즘 인기 있는 게임으로 구성된 전국대회로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파 관리 대책과 전기 시설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한들물빛도시 축제에 대해 폭염 대비 대책과 인파 밀집에 대비한 안전요원 배치 등을 논의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당분간 폭염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행사 진행시 폭염 대비 대책을 강구하고 행사중 정전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대응 방안을 마련해 주길 바라며 특히 e스포츠 대회는 대회 진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고 축제 개최전 각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