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9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가 고용노동부 주최로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한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지역 일자리 정책 추진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 시상해 우수사례를 공유 확산하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일자리 시상식으로 아산시는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뒀다.

 

아산시는 통근버스 지원사업을 진행해 관내 제조업체에 통근버스 임차료를 지원해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근로자 출퇴근 불편 해소와 고용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청년 정책으로 청년 취업 스터디 스파르타, 청년아지트 나와유 운영, 청년 내일카드 지원 등 청년들이 공감할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쳤다.

 

또 노동 분야에서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공동근로복지기금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노동자의 임금 격차 완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취약 노동자들을 위한 휴게실 개선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쳤다.

 

특히 어려운 고용 환경속에서 아산시는 2023년 고용률 70.4%(전년 대비 2.1% 상승), 2023년 청년 고용률 44.2%(전년 대비 3.3% 상승), 2023년 취업자수 20만8600명(전년 대비 5.3% 상승)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정 등 여러 어려움에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이라는 괄목할 만한 결과를 얻었으며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시정에 힘써 아산시민 모두를 신나게 하는 일자리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