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9 19:50: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리의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기회 제공을 위해 2024년 제6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개강을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정원관리와 조경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형 정원문화를 확산할수 있는 시민정원사 양성을 목표로 개강했으며 수강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오는 11월27일까지 4개월간 17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수목 전지와 전정, 정원조성과 관리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시의 녹지공간을 가꾸고 정원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큰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배움을 통해 정원 디자이너로서 아산시 도화지에 아름다운 모자이크를 채워나갈수 있도록 정원문화 확산에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에 참여한 한 시민은 “교육을 통해 정원 관련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어 기쁘며 같은 관심을 가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열심히 배워 내집앞 정원부터 아름다운 변화를 시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2019년을 시작으로 5년간 총113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