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2024년 상반기 민원서비스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총점 89.2점을 받아 군민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일반 민원인을 가장해 질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평가 항목은 맞이, 응대, 종료 3단계 등 총10개 세부항목으로 구성됐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 10개 세부항목에서 89.2점을 받으면서 우수(만족) 평가 등급을 받았으며 항목별로는 발음의 정확성, 끊는 순서 연결의 정확성 부분에서 탁월, 수신의 신속성, 경청태도, 업무처리적극성, 언어사용, 연결어법 등이 우수로 각각 나타났으며 종료 인사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민원서비스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민원서비스 불편 사항에 대해 적극 해소 개선해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부서에는 표창을 수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