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6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학교급식 지역 우수 식재료 공급 사업을 통해 하반기 5개 업체 10개 품목을 추가 선정해 총42개 업체 167개 품목을 공급한다.

 

우수 식재료 공급 사업은 학교급식에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공급 확대를 통한 학생 건강 증진과 지역 농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중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학교급식용으로 공급과 소비가 가능한 지역산 농축수산물과 이를 원재료로 활용한 가공식품 제조 업체로 공개 모집과 서류 심사, 현장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선정 업체들은 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와 계약을 체결하고 식재료를 학교급식에 공급케 되며 도는 식재료 품질이 유지될수 있도록 점검반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내년 상반기에 지역 우수 식재료 공급 업체를 선정해 학교급식 공급 품목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우수 식재료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교급식에 공급함으로 학생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8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