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1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활동 지원과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청년카페와 지역기업 CEO, 인사관리자, 신입사원에게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하는 직장적응지원 등 2개 사업으로 나뉜다.

 

청년카페는 청년들이 쉽게 방문할수 있는 거점 공간 7개소를 운영하며 일상과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키 위한 2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만15세부터 39세 미취업 청년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1:1 심리상담, 경력재설계, 청년네트워킹, 취업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된다.

 

직장적응지원은 지역 중소 중견기업에 재직중인 관리자(CEO, 인사담당자 등)와 채용후 1년 이내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청년 친화 조직문화와 직장 적응지원 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협업 커뮤니케이션, 갑질예방, 온보딩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수료후 지속적인 네트워킹 형성 지원과 멘토링 관리를 제공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모집은 접수 마감일까지 상시 진행하고 세부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이 다르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고용24 또는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장소와 프로그램을 선택 신청하면 된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국장은 “대전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지역기업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