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31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지역서점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충남도가 인증한 관내 서점인 부여읍 소재 문광사, 학원서림에서 지역화폐(굿뜨래페이)로 도서를 구매할 경우 전월 누적 결제액의 10%를 익월초 캐시백으로 환급해준다. 

 

1인당 월최대 1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특히 기존 굿뜨래페이 충전 인센티브 10% 연계시 최대 20%의 혜택을 볼수 있으며 사업 기간은 7월1일부터 연말까지로 예산소진시 사업이 조기 종료될수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침체된 지역서점에 활력을 불어넣고 독서문화 향상에 기여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더많은 지역서점과 주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도서구매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과 충남도는 온라인 시장 확대와 전자책 활성화 등으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서점을 대상으로 서점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자생력을 강화코자 지난 2021년 하반기부터 충남 지역서점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