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30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박경귀 시장은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8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전 부서는 내년(2025년) 아산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 과제로 진행할 사업을 한건 이상 발굴해달라”고 말했다.

 

내년은 온양시와 아산군이 통합 아산시로 출범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아산시는 2025년부터 2026년 충남방문의 해와 연계해 아산방문의 해를 선포한바 있다.

 

시는 관광브랜드와 관광객 유치상품 개발, 관광 편의시설 정비 등 아산방문의 해를 통해 옛 온천 관광도시의 명성을 회복하고 전국적인 관광도시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박 시장은 “모든 부서가 외암민속마을, 신정호수 공원, 은행나무길, 곡교천 등 주요 관광콘텐츠와 관련해 어떻게 해야 많은 사람들이 오게 할수 있을지 고민해야 하며 읍면동 역시 마을 어디를 가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볼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아산방문의해를 대비해 도고아트홀-옹기체험관-도고세계꽃식물원을 연계한 관광개발이 이뤄져야 서부권 관광시장이 살아날수 있으며 이를 위한 사업을 구상해야 하며 도고세계꽃식물원의 경우 최근 전기료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시 차원에서 도울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 아산시 민선8기의 새 BI(Brand Identity)인 아트밸리 아산 로고와 관련 현수막에 최종 완성형이 아닌 옛 로고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관련 업체와 단체 등 전체적으로 재검검이 필요하다.

 

또 수리부엉이를 활용한 캐릭터 개발에 대해 내년 아산방문의 해를 맞아 모든 분야에 적용할수 있도록 아산시의 시조를 이용한 캐릭터 개발을 빠르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 하반기 읍면동 열린간담회 개방형으로 준비, 집중호우 피해복구 예산 편성, 을지훈련 기간 집중대응, 여름철 폭염 대비와 물놀이시설 안전관리 철저, 산하기관 예산편성 브레인스토밍 시장 주관, 라이브커머스 활용 문화공연계획 보강, 투자유치설명회용 영상자료 3개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 제작, 신혼부부 주택기금 대출지원사업 만족도 조사 등을 지시했다.

 

이어 명품관광이야기꾼(향토해설사) 자료 편찬 작업 준비, 충남테크노파크에 제4회 Wellness Fair(웰니스 페어) 동행과 웰니스장비 이관 요청, 소규모 공유재산 조사와 분합 정리, 신정호 야외음악당부터 남산 방면 방역 강화, 강당골 무장애길 조성, 장애인 편의 배려, 배방 배추 병충해, 역학조사 기록화 등을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