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23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남성 장애인 가정에 출산 비용을 지원키 위해 장애인가정 출산 비용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군은 보건복지부 보조사업인 여성장애인 출산 비용 지원사업과 동등하게 남성 장애인 가정까지 확대 지원해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가에서 지원하는 장애인 가정의 출산지원금은 여성이 장애인일 경우에만 지급돼 비장애인 여성과 결혼한 남성 장애인 가정에 대해서는 지원치 않고 있다.

 

이에 군은 지원 대상을 남성 장애인 가정까지 확대해 낮은 출생률을 높이고 장애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코자 노력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는 출산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1년 이상 군에 주소지를 두고 남성 장애인의 배우자가 출산과 유산, 사산한 자로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1가구당 기준 100만원을 지원받을수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국가 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있던 남성 장애인 가정에 출산비를 지원키 위해 자체 사업을 추진하며 보다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