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19 19: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자립준비청년의 실질적 자립실현을 위해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희망의 날개를 달다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에는 (주)삼성이엔지와 엘지베스트공조가 함께했다.

 

자립준비청년의 대다수는 보호자의 부재, 정보와 경험 부족 등으로 취업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개인별 적성과 특성을 고려치 않은 취업은 이직과 취업 포기로 이어져 사회적 은둔과 고립 상황에 놓일수 있다.

 

이번 협약은 아산시의 2024년 신규 시책 사업으로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맞춤형 취업과 양질의 일자리 확보를 통해 진정한 자립 실현을 도모코자 추진됐으며 지난 4월 협약에 이은 두번째 협약이다.

 

이번 협약으로 아산시는 자립준비청년 취업 희망자 수요조사와 취업후 모니터링 등 행정적 지원을 (주)삼성이엔지는 일자리 제공과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과 장기재직 유지를 위한 지원을 엘지베스트공조는 기초기술 습득 지원과 초기 적응을 위한 멘토역할을 수행케 된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기초교육과 일자리 제공으로 자립에 큰힘이 될 것이며 흔쾌히 협약해 주신 (주)삼성이엔지와 엘지베스트공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자립준비 청년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장기재직을 위한 사후지원 등 실질적 자립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이엔지는 삼성전자 B2B 스타파트너로 6년 연속 충남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냉난방기와 전자제품 도소매 전문기업으로 삼성전자 AS와 유지보수 지정점으로 냉난방기 설계, 납품, 시공뿐 아니라 제품 생애주기 전반과 관련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지베스트공조는 엘지전자 공식 설치점으로 지정받았으며 엘지전자외 삼성, 대우, 만도위니아 등 각종 에어컨 기본 설치와 이전 전문 업체로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 만족 100%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