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추사홀에서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과 악성민원 응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상황별 악성 민원 대응 방법과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친절도 함양, 슬기로운 민원 응대법, 악성 민원에 대한 대처 등 민원 만족도 향상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가 필요치만 악성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느껴 이번 교육을 추진했으며 주민 여러분에게 더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직자 권익 보호를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