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여군 가족센터 다문화가족자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눈떠보니 동화작가 -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꿈과 재능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
  • 기사등록 2024-07-16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가족센터는 오는 8월3일까지 부여군 다문화가족 자녀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눈떠보니 동화작가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AI기술을 이용해 창의적인 스토리와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방법을 학습하고 직접 전자책을 발간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꿈과 재능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해 긍정적인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 총15명을 모집하고 동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AI기술 활용한 디자인까지 총5회기로 구성해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가족행복센터 3층 전산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6일 첫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AI기술을 접하고 이를 통해 직접 동화책을 만들수 있다는 기대감에 호응이 높았다. 

 

가족센터 관계자는 “다문화 자녀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넓은 꿈을 펼칠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 가족센터는 하반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다문화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문화, 한부모, 일반가정의 소통과 화합을 지원하는 부여군 가족센터는 가족상담, 취약 위기가족 사례관리,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과 통번역 서비스,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서비스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