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03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기 위해 7월 이달의 독립운동가로 김동욱 학생항일운동 애국지사를 선정했다.

 

1919년 3월13일 대흥면 동서리 대흥공립보통학교 전교생 약300명은 대흥시장에 나가 독립만세를 불렀으며 대흥공립보통학교 학생 김동욱이 만세운동에 참여했다가 체포됐고 1919년 4월2일 불기소 처분을 받았고 정부에서 2021년 고인의 공훈을 기려 대통령 표창을 추서했다.

 

이달의 독립운동가 선정은 군자체 사업으로 국가보훈부가 선정하는 한국의 독립운동가중 예산 출신 독립운동가를 매월 선정해 포스터를 제작하고 관내 초중고등학교, 보훈회관, 예산군 누리집에 게시해 공훈을 선양하고 호국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현재 106명의 예산 출신 독립유공자가 국가보훈부에 등록돼 있다.

 

군 관계자는 “김동욱 애국지사는 학생의 신분으로 나라의 독립만세 운동에 앞장섰고 미래세대가 나라를 위해 희생한 지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하며 예산군은 이달의 독립운동가 홍보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의 공훈을 널리 알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2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