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02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서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강당에서 서천군 학부모, 지역 주민, 교사 등 150명을 대상으로 아동, 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강의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고 서천군보건소, 서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강사는 삼성마음그린 정신건강의학과 최정미 원장이다.

 

우울한 아이들, 자해하는 아이들에 대해 보다 잘이해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제1강 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제2강 자해하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요 등에 대해 강연했다.

 

강의 종료후에는 학부모와 교사의 열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며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문영 서천군 보건소장은 “자녀와 소통키 위해 학부모가 가정에서 자녀의 마음 관리를 위해 돕는 것이 필요하며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도울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 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 예방, 조기발견, 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상담, 사례관리, 정신건강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