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8 16:17: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이 민원 발급 열람 창구의 확대 운영을 통해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추진에 앞장선다.

군은 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올해 민원인의 편의와 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총 8900만원을 투입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고 부동산정보 열람 시스템 장비 교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올해 서산세무서 태안민원실과 최근 신설된 태안경찰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민원인이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이 총 58종의 민원서류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편의시설로 타 기관 서류도 발급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태안군청 민원봉사과와 각 읍면사무소 내에 총 11대가 설치돼 운영돼왔다.

군은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경찰서와 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면 민원창구가 다양화되고 밤 11시까지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해져 주민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예산확보 등 신속한 제반절차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