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01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물 관리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재난대비 총괄부서인 안전총괄과는 강수량, 태풍, 조석예보 등 기상 정보와 호우 대비 사전 예비 활동, 기상특보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대응체계 등을 보고했다.

 

또 생태하천과는 하천시설의 사전 점검과 가상훈련 실시 내용과 호우시 단계별 대응 방안에 대한 세부 계획을 보고했다.

 

이어 건설정책과는 홍수조절을 위해 저수지와 아산호, 삽교호 등의 사전 방류 등 저수율 관리 방안을 보고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뿐 아니라 삽교호에 영향을 미치는 예산군 기상 정보까지 확인해 관련 부서가 공유하고 하천 시설물 관리인 정보를 마을 이장과 인근 주민에게 공유해 관리인 부재시 대체 역할이 가능토록 조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석 차와 아산호와 삽교호 등으로 인해 물 관리에 불리한 지형 여건을 극복할수 있도록 한국농어촌공사 등 유관 기관과 협조한 철저한 물 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회는 지난 5월14일 박 시장이 주문한 과학적인 물 관리 대책 수립에 대한 보고와 하천의 배수영향 시간을 고려한 분석과 저수지 담수 시간을 고려한 저수율 분석이 이뤄져 물 관리 대책 수준이 한층 높아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