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01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안면도 지방정원 안개꽃정원구역에서 진행한 2024 식재 설계 실습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실습전은 2022년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정원문화산업학과와 맺은 정원문화 활성화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실습전에 참가한 오세훈 식재 디자인회사 대표 멘토와 박은영 중부대 교수, 대학원생 등 30여명은 자연의 갤러리라는 주제로 숲의 다양한 생태요인을 정원이라는 캔버스에 그려냈다.

 

이들은 새우난초와 애기나리 등 안면도 지역의 자생식물을 정원소재로 선택했으며 향후 안면도 자생식물을 정원소재로 사용할수 있을지 확인하는 실습전이었다는 평가다.

 

안개꽃정원구역은 소나무림, 편백림, 죽림 등 다양한 임상이 아름다운 안면도 지방정원의 3분의 2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아름다운 숲속 정원이 기대되고 있다.

 

김기호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이번 실습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참여정원과 함께 정원교육과 정원문화 확산에 좋은 기회가 된것 같으며 내년 하반기 개장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실습정원을 보여줄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