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의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4년 국가서비스대상(7th National Service Awards)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서비스 기업과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들을 평가해 각부문별 우수 서비스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굿뜨래몰은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승인 농식품과 기타 국가인증(GAP, HACCP 등)을 받은 우수한 부여군 농식품을 소비자들이 한번에 보고 구매할수 있도록해 많은 소비자에게 부여군 농식품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굿뜨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기여를 하고 있다.
또 매달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통해 굿뜨래 제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리뷰이벤트, 경품이벤트, 부여관광이벤트 등)를 기획해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농특산물 쇼핑몰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굿뜨래는 2004년 개발된 부여군 공동브랜드로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만 굿뜨래 브랜드를 사용할수 있으며 품질관리 전담인력 배치로 철저하고 꾸준한 품질관리를 통해 20년 동안 시장에서 확실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또 사용승인조직의 내실있는 역량강화와 굿뜨래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매년 경영관리 교육,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과 경영성과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다지고 있다.
아울러 1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비롯한 48개의 수상 경력으로 더커진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가운데 전국민 인지도 48.5%, 브랜드 가치 3929억원으로 평가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브랜드노믹스를 실현하는 농산물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박정현 군수는 “굿뜨래몰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큰 사랑으로 2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돼 큰영광이며 굿뜨래몰을 통해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내외에 파워브랜드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와 신뢰도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