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7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2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의장인 이완섭 시장과 김맹호 서산시의회의장, 송호준 육군 제1789부대 1대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2024년 을지연습 계획, 통합방위작전 성과와 추진 방향, 통합방위협의회 심의 안건 등 통합방위협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논의했다.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키 위한 민관군경소방 통합 훈련으로 올해는 8월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을지연습을 대비해 각기관간 협조체계를 점검하고 시민 안전을 위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이완섭 서산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최근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 살포와 지속적인 북한의 미사일 도발, 핵무기 위협 등 한반도를 둘러싼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 위기 상황에 대비해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체제를 점검하고 안보상황 공유를 통해 전시대비태세를 확립코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