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4 21: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우기철 지하차도 침수 등 긴급상황에 대비해 예산, 관작지하차도 2개소에 진입 차단시설 등 안전시설물 설치를 6월말까지 우선 완료할 예정이다.

 

지하차도 진입차단시설은 지하차도에 폐쇄회로(CC)TV, 차단기, 전광판, 수위계 등을 설치해 수위가 일정 수준(15cm)에 도달하면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경보음이 울리고 차단막이 내려와 지하차도 진입을 막는 시설이다.

 

군은 현재 8억400만원을 투입해 예산, 관작지하차도에 우선 차단시설 설치를 완료했으며 이달말까지 폐쇄회로(CC)TV, 수위계, 전기 통신공사를 마무리해 우기전 정상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또 지하차도의 효율적 관리와 긴급상황시 신속한 통제를 위해 지하차도 담당자(관리기관, 예산읍, 지역이장, 경찰관) 4인을 지정해 운영중이며 배수시설에 대한 주기적 관리 점검과 배수로와 집수정 준설 등 각별한 관심을 갖고 우기전 긴급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발생하는 만큼 지하차도 침수 대비 안전관리 태세를 철저히 점검해 군민이 안심하고 지하차도를 이용할수 있도록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4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