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1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민선 8기 군정 목표인 함께 만드는 더큰 부여를 실현키 위해 부여군민 행복도조사와 정책연계방안 연구 사업을 착수한다.

 

군은 101개 항목의 부여형 행복 지표를 이용해 부여군민 2000여명의 군민 행복 체감도를 조사하고 그결과를 토대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군민이 행복 증진을 도모할수 있는 정책 개발을 위해 지난 2023년부터 부여형 행복 지표 개발에 착수하고 300여명의 군민 심층 인터뷰를 통해 행복감을 측정할수 있는 부여형 행복 지표를 지난 5월 개발했다.

 

이번 용역은 행복에 대한 군민의 요구와 정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인터뷰와 수렴된 의견을 군정에 반영될수 있도록 행복도 조사를 정량화하고 분석한뒤 정책에 연계할 계획이다.

 

향후 용역 결과물을 토대로 군민들이 행복도를 느끼는 정책은 확대 추진하고 비교적 낮은 행복도가 도출된 분야는 지원을 강화하는 등 군민의 전반적인 행복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박정현 군수는 “행복의 불균형을 최소화하고 군민의 전반적 행복감을 높이는 것이 이번 용역의 목적이며 행복에 대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해 한분 한분 몸소 느낄수 있는 행복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