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9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ChatGPT 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시작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7월31일까지 총18회, 1일 6시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실습 중심으로 ChatGPT를 활용해 기획서 작성 등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방법과 글로벌 시대 부여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으로 구성됐다.

 

첫날은 공무원 23명이 참석해 ChatGPT 4.o 버전을 활용해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에서부터 보고서 등 문서작성 방법과 뉴스기사 작성 실습을 다뤘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ChatGPT를 직접 실습해볼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오늘 배운 것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부여군을 홍보키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으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곧 주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이번 교육이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서 실질적인 업무 적용에 초점을 맞춘 만큼 업무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9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