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8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면천두레맘은 오는 22일 면천읍성안 장청에서 면천면 로컬푸드 프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부터 시작돼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프리마켓 행사로 두견주, 요구르트, 치즈, 마늘, 양파, 오크라, 둥근 마, 청매실, 양배추, 꿀, 된장, 간장, 고추장, 블루베리, 표고버섯, 쌀코지, 찰떡 빵 등 40개 농산물과 수건, 파우치, 에코백 등 20종의 수공예품과 검정고무신 미술작품을 만나 볼수 있으며 면천 굿즈 비누 만들기, 향초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와 우유 무료 시식을 같이 진행한다.

 

행사를 개최한 면천두레맘은 2022년부터 면천지역 여성 10명이 모여 여성의 경제, 사회참여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당진을 대표하는 면천읍성, 골정지 등과 관련된 면천면 굿즈 상품 개발해 전통 문화유산 홍보에 노력하고 있다.

 

구자건 면천면장은 “면천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면천두레맘에서 정성껏 행사를 준비했으니 면천읍성 장청으로 구경 오셔서 면천읍성을 둘러보시고 시원한 면천콩국수 맛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