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4 20:13: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공주 아트센터고마 컨벤션홀에서 제8회 노인 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인 인권 보호와 학대 예방 등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노인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코자 마련했다.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과 관련 기관 단체, 도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공주시립합창단 식전 공연, 유공자 표창, 노인 인권 4행시 공모전 시상, 세미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노인 복지 증진에 공헌한 공무원과 민간인 등 총3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노인 인권 4행시 공모전 수상자 19명에게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했다.

 

아울러 지역사회내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주제로 고독사 예방 세미나를 추진해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과 대응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노인 학대 예방 근절을 위해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은 도경찰청과 함께 도내 장기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한달간 합동 점검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낙도 도 경로보훈과장은 “주변의 관심과 사랑이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밑거름이며 도내 노년층의 안정된 노후를 위해 관련 정책과 사업을 지속 발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