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3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운영 방향과 실무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2월 새롭게 개통된 차세대 세외수입시스템으로 인해 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전문성을 부여하고 새로운 시스템 적응을 도와 징수 관련 업무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외수입시스템과 연계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부과, 징수, 체납관리, 과태료 대장 관리 등 사용자 중심의 교육으로 내실 있게 진행했다.

 

신창용 재무과장은 “세외수입은 지역의 살림을 책임지는 필수 자주재원으로 철저한 업무 숙지를 위한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세외수입 징수율 향상과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외수입은 200여개의 각 개별법령에 따라 군 본청, 사업소, 읍면에서 부과 징수돼 징수와 체납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자주 수입원으로 지방재정확충에 중요한 재원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8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