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10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교육하고 있는 2024 어린이 농부학교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지난 5월17일부터 오는 7월10일까지 총16회 운영하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3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알리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센터내 농업테마파크에 있는 생태형 텃밭 정원과 식물원에서 절기에 맞는 식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수 있다.

 

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구연동화, 시청각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뿐 아니라 선생님과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충남 최초 도시농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인증받고 도시농업전문가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도시농업관리사는 어린이 농부학교 강사로 활동할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 농부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길 바라며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농촌을 체험할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