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자율방재단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한 재난발생 예방과 대응사례 중심의 자율방재단 교육을 추진했다.

 

신용배 단장을 비롯한 읍면 자율방재단원과 재난안전 담당자 등 11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충남도 인재개발원 주관으로 군의 요청 사항을 반영한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총3명의 강사가 이번 교육을 진행했으며 백낙흥 충남도 정책수석보좌관은 국도정의 이해, 유재용 경북안전생활실천 시민연합 대표가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재난별 대응사례, 김윤식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교수가 한방 건강 관리를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폭염 등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예방, 대비, 대응, 복구 각단계에서의 방재단 역할 교육을 통해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빈번한 호우가 예상되는 올여름에 대한 재난 대비 태세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용배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임무를 다시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며 올여름 재난대응 활동에 최선을 다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언제나 지역사회 최일선에서 재난 예방과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방재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름철 재난에 대비한 긴밀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안전한 예산군을 조성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