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4 22: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전직원이 모두 발벗고 나섰다. 

 

챌린지는 군수를 비롯한 각부서가 릴레이로 부서 지정에 따라 아이디어 인증 사진과 다음 추천 부서를 지정해 군내부 게시판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5개 부서가 참여했으며 아직 지목되지 않은 부서들은 제안 순서를 기다리며 아이디어 발굴과 챌린지 인증 컷을 구상하고 있다. 

 

첫 챌린지 부서로 고향사랑기금 담당부서인 자치행정과와 취약계층 관련 업무가 주요 업무인 가족행복과는 웹툰 형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가족행복과는 8개의 기금사업을 제안하며 부여군의 발전에 애정 어린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군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3억2570만8000원을 모금했으며 산불과 수해 등 재난재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긴급구호와 일상회복을 지원해주는 재난재해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기금사업을 확정한바 있다. 

 

이번 챌린지는 이외 기부자와 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가치 있는 부여군만의 새로운 사업을 발굴코자 하며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과 청소년의 육성 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 예술, 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의 추진 등 4개며 전직원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수집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30%)을 받는 제도로 부여군의 주요 답례품은 굿뜨래페이(지역상품권), 한돈, 굿뜨래쌀, 한우 등 다양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