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6월3일부터 16일까지를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행사 기간에 치아 사랑 뮤지컬 공연, 통합건강체험관 운영, 걷쥬 챌린지, 칫솔 교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3일부터 9일까지는 걷쥬 앱에서 구강보건의 날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며 6만9000보 걷기 미션 성공자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구강건강 관리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0일부터 14일까지 칫솔 교환 행사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행사를 진행하며 칫솔 교환을 원하는 당진시민은 기간내 오후 1시부터 6시 사이에 사용하던 헌 칫솔을 가지고 당진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또 11일은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신성대학교 학생회관 앞마당에서 건강증진 통합체험관을 운영하며 구강 검사, 구강건강 관리 요령, 금연, 마음 건강, 걷기,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신성대학교 졸업생중 치과의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치과위생사가 참여해 재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봉사활동을 한다.
12일은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사전접수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30개소 11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치아 사랑 뮤지컬 어금니 공주와 충치 대마왕을 공연하며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의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의 한자어 구치에서 구자를 숫자로 바꿔 지정한 날짜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강보건법에 의거 법정기념일로 정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