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9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6월6일 제69주년 현충일을 맞아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키 위해 현충일 태극기 조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현충일은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사람들을 애도키 위한 국가 추념일로 다른 국경일과는 달리 태극기 게양시 깃면의 세로너비 만큼 내려 조기로 게양해야 한다.

 

조기는 현충일 당일에만 게양하며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치 않으나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후 달거나 잠시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가로기와 차량기는 경사스러운 날에 축제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게양하므로 추념일인 현충일에는 게양치 않는다.

 

시 관계자는 “제69주년 현충일을 맞아 각가정은 물론 기관 단체에서 태극기 조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정용 노후 태극기 교환행사와 함께 국가유공자 대상 국가유공자 태극기 지원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현충일 당일에는 태극기 조기게양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해 시민 참여를 더욱 독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