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9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한국의정연수원에서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6급 공무원 56명을 대상으로 2024년 감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중간 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해 직원간 소통문화를 개선하고 창의 혁신과 적극행정 실현의 발판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8일 시작해 31일까지 2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조직의 내부 변화를 장기적으로 이끌 리더를 양성코자 하는 취지에 맞게 조직문화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한 계룡시 공직내 중간 관리자들이 참여했다.

 

1박2일의 교육 기간동안 참여자들은 팀 만들기와 소통, 고전을 통한 리더십 특강, 향기를 통한 치유 테라피, 팀별 액션 소통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케 된다.

 

시 관계자는 “6급 중간 관리자들이 조직내에서 성숙한 리더십 역량을 발휘하고 조직원간 소통과 협력 능력을 강화키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으며 중간관리자 역량개발을 위한 감성교육이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과 업무능력 향상 나아가 시정발전의 초석이 될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지속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5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