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29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과 부여교육청, 부여환경교육협의회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1일 규암면 소재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다시 그린 탄소중립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주민들이 참여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동참을 알리는 다채로운 환경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무대 행사는 부여군 대표 공공기관의 탈 플라스틱 실천 협약식을 시작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선 분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탄소중립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사랑 학생 말하기 대회 등을 진행한다.

 

체험 부스는 환경그림 전시장, 탄소나무 나눔, 내가 만드는 친환경 주방세제, 어린이 환경 그림책 도서관, 환경 인형극단, 우산 수리점, 햇빛 관제소 등 여러 사회단체가 참여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고기보다 채소 부스를 통해 아이들이 채소를 맛보고 좋아할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회장 연합회는 개인 그릇을 가져오도록해 용기를 내줘 주먹밥 줄게를 운영해 아이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할수 있도록 참여한다.

 

특히 행사장내 1회용품 사용을 근절키 위해 개인 식기 지참을 유도하고 미지참자를 위해 다회용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투명페트병, 폐건전지, 알루미늄 캔 등을 무게에 따라 굿뜨래페이로 보상해주는 유가보상제를 운영해 재활용품이 돈이 되는 체험과 함께 탈 플라스틱 서약과 탄소포인트제 가입자에게 예쁜 기념품을 제공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생활속에서 탄소중립은 소소한 작은 행동들을 통해 실천할수 있으며 갈수록 기후 위기에 따른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선언한 부여군은 구체적인 실천 과제와 방안을 모색키 위해 탄소중립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3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